첫 번째 PPC 캠페인 시작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

게시 됨: 2020-09-11

클릭당 지불(PPC) 캠페인은 비즈니스를 마케팅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결과를 도출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다른 전략과 달리 우수한 PPC 캠페인은 트래픽, 리드 및 고객을 매우 빠르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 의도가 높은 검색의 경우 유료 광고가 전체 클릭의 약 65%를 차지합니다. Unbounce에 따르면 PPC 방문자는 자연 방문자보다 구매 가능성이 50% 더 높습니다. PPC는 새로운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이전 구매자의 재방문을 독려하여 고객 확보와 고객 유지율 향상을 위한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히 어떻게 PPC 캠페인을 시작합니까? 이 게시물에서는 첫 번째 유료 광고를 시작하고 실행하기 위한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내용물
  1. PPC 란 무엇입니까?
  2. 첫 번째 PPC 캠페인 시작
    1. 고객 페르소나 작성
    2. 가능한 키워드 브레인스토밍
    3. 키워드 조사 좀 해라
    4. 제외 키워드 포함
    5. 예산에 따라 키워드 목록 완성
    6. 킬러 광고 카피 작성
    7. 강력한 클릭 유도문안 작성
    8. 광고 확장 사용
    9. 전환에 최적화된 방문 페이지 구축
    10. 추적, 조정, 개선
  3. 성공적인 PPC 캠페인

PPC 란 무엇입니까?

PPC 광고주는 광고 중 하나를 클릭할 때마다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클릭만 고려됩니다. 총 광고 노출수와 전환율은 광고 가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PPC 광고는 검색 엔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세계 최대 PPC 네트워크인 Google에서 광고주는 원하는 키워드에 입찰합니다. 누군가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면 Google은 광고주 풀에서 승자를 선택합니다. 이 광고는 결과 페이지 상단에 나타납니다.

다음은 예입니다.

paid ad example
Postaffiliatepro의 최상위 결과가 광고인 "제휴 추적 소프트웨어"에 대한 Google 검색의 최상위 결과

Google은 여러 요소를 기반으로 승자를 선택합니다. 물론 입찰가의 크기도 중요하지만 광고와 선택한 키워드의 관련성과 품질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Google에서 광고를 표시하려면 클릭률, 관련성 및 방문 페이지 품질로 구성된 측정항목인 품질평가점수를 극대화하려면 전략적이어야 합니다.

Google 외에 다른 대형 PPC 광고 제공업체에는 Bing, Facebook 및 LinkedIn이 있습니다. 이 기사의 목적을 위해 Google Ads에 중점을 둘 것이지만 조언의 대부분은 모든 PPC 플랫폼에 적용됩니다.

첫 번째 PPC 캠페인 시작

PPC 성공을 즐기고 싶다면 검증된 프로세스를 따라야 합니다.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면 비효율적인 PPC 광고에 돈을 낭비하기 쉽습니다. 아래는 우리가 사용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고객 페르소나 작성

타겟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려면 먼저 고객을 이해해야 합니다. 당신은 그들의 인구통계, 애로점, 욕구, 쇼핑 습관뿐만 아니라 그들이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검색어를 알아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고객 데이터 수집 방법 가이드

아직 고객 페르소나가 없다면 만들 차례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이상적인 고객의 프로필입니다. 다음은 예입니다.

customer profile example
Steve라는 가상의 고객에 대한 고객 페르소나는 그의 직업적 상황, 욕구, 고충 및 회사를 찾는 방법을 포함합니다. 출처: 단어 추적기

타겟팅하는 사람 이해하면, 당신은 방법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키워드 브레인스토밍

고객 페르소나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를 브레인스토밍하십시오. 위의 예를 사용하면 Steve와 같은 잠재 고객은 제품 검색어에 "저렴한", "저렴한" 및 "신뢰할 수 있는"과 같은 단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잠재적인 키워드를 적어 두십시오. 이 단계에서 나쁜 아이디어는 없습니다. 나중에 목록을 구체화할 것입니다. 원하는 경우 브랜드 키워드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가 판매하는 회사 또는 제품의 정확한 이름입니다.

키워드 조사 좀 해라

이제 잠재적인 키워드 목록을 수정하고 집중할 키워드를 선택할 때입니다. 키워드의 검색량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치열할수록 클릭당 비용(CPC)이 높아집니다.

유용하고 저렴한 키워드 조사 도구로 Keywords Everywhere를 추천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Google과 직접 연결되어 각 키워드에 대한 월간 검색량, 경쟁 점수 및 평균 CPC를 보여줍니다. 또한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대안을 제안합니다.

suggested alternative keywords
제안된 대체 용어와 함께 Keywords Everywhere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Google 검색의 예

이 예에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대량 키워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0-1 척도에서 0.46으로 다소 높은 경쟁률과 상당한 CPC를 가지고 있습니다. Keywords Everywhere는 높은 검색량을 유지하면서 CPC와 경쟁 점수가 낮은 대안을 제안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2020년에 사용해야 하는 12가지 최고의 SEO 도구

또한 경쟁사 키워드 연구를 수행해야 합니다. 캠페인에서 이러한 용어 중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경쟁업체가 순위를 매기는 키워드를 알아야 합니다. SEMrush와 같은 일부 도구는 경쟁업체의 PPC 사용에 대한 통찰력도 제공합니다.

semrush competitors research
웹사이트 rei.com에 대한 경쟁자 분석과 유료 키워드에 대한 상위 경쟁자를 보여주는 SEMrush 보고서

테이블을 만들고 관련 키워드를 함께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계획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를 수행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related keywords research
관련 키워드가 있는 스프레드시트의 예

각 키워드 그룹에 대해 특정 광고를 만들고 각 키워드의 실적을 모니터링하여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 포함

PPC 캠페인에서 집중할 키워드를 결정할 때 의도적으로 타겟팅하지 않기로 선택한 모든 키워드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를 제외 키워드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타겟 키워드와 유사하지만 완전히 다른 것을 찾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예를 들어, 안경을 위한 광고를 만드는 경우 "안경" 및 "선글라스"와 같은 단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제외 키워드를 포함하면 광고 타겟팅의 품질이 크게 향상됩니다.

예산에 따라 키워드 목록 완성

이제 선택한 키워드 목록을 완성하고 PPC 캠페인을 시작하고 실행할 때입니다. 무제한 예산으로 PPC 캠페인을 실행할 수 없으므로 가격 범위를 벗어나거나 비용이 들지 않는 키워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초과 지출을 방지하려면 주어진 각 키워드에 대해 최대 CPC를 설정하십시오. 다음은 전환율, 고객당 수익 및 광고의 예상 수익 마진을 기반으로 최대 CPC를 계산하는 간단한 공식입니다.

고객당 이익 x (1 – 소수점 이하 이익 마진) x (백분율로 표시된 웹 전환율) = 최대 CPC

전환당 평균 수익이 300달러이고 전환율이 2%(사이트 방문 1,000회당 20명이 전환)이고 이윤이 2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공식을 적용하면 $300 x (1- 0.2) x 2% = 4.8, 최대 CPC는 $4.80입니다.

정확한 과학은 아니지만 이 공식을 적용하면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킬러 광고 카피 작성

광고에서는 카피가 전부입니다. 고객 페르소나를 만들고 키워드 목록을 완벽하게 좁혀도 사본이 부족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사본을 작성할 때 고객 페르소나에게 돌아가십시오. 그 사람의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어떤 어조와 언어가 그들에게 말합니까?

광고 문구에는 최소 4개의 구성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1. 헤드라인 . 헤드라인은 짧고, 간결하고, 설명적이고, 주의를 사로잡아야 합니다.
  2. 표시 URL 표시 URL에 브랜드 이름을 포함해야 하지만 너무 길게 만들지 마세요.
  3. 설명 . 설명에 고유한 판매 제안을 포함시키십시오. 고객이 경쟁업체보다 귀사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른 결과와 반대로 귀하의 링크를 클릭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4. 행동 촉구 . 눈에 띄는 CTA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에게 원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좋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Google에서 "CRM 소프트웨어"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google search results
상단 결과가 HubSpot의 PPC 광고인 "CRM 소프트웨어"라는 용어에 대한 Google 검색의 예

HubSpot의 헤드라인은 제품 요약(CRM 소프트웨어)과 거부하기 어려운 제안을 모두 제공합니다. 검색자들은 Hubspot이 "100% Free Forever"라는 것을 볼 때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어렵습니다. 표시 URL은 짧고 요점입니다.

HubSpot은 또한 헤드라인 바로 아래에 설명을 위해 제공된 공간을 잘 활용했습니다. HubSpot이 훌륭한 제품인 이유를 정확하게 설명하여 잠재 고객이 클릭하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계약 없음" 및 "맞춤형"과 같은 다양한 매력적인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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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클릭 유도문안 작성

클릭 유도문안(CTA)은 잠재 고객에게 무엇을 하기를 원하는지 알려주는 곳입니다. CTA는 아마도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성공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력적인 CTA를 만드는 데 시간을 할애하십시오.

자세히 알아보기: 웹사이트 및 이메일 클릭 유도문안을 손쉽게 최적화하는 방법

분명히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기를 원하지만 Wordstream의 연구에 따르면 CTA에서 "클릭"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연구에 포함된 612개의 최고 실적 광고 중 이 단어를 사용한 광고는 없습니다. "Get"은 "구매", "쇼핑" 및 "시도"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된 CTA 단어였습니다.

실적이 우수한 텍스트 광고의 인기 CTA

popular ppc cta
Wordstream의 연구 결과

선택한 CTA는 제안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다른 버전을 시도하고 가장 영향력 있는 버전을 확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CTA를 아주 조금만 변경해도 결과가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광고 확장 사용

광고 확장은 광고를 돋보이게 하고 관심을 끌며 고객이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광고 확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관련 검색을 할 때 표시될 추가 세부정보를 광고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광고 확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의 경우 다음이 포함됩니다.

  • 둘 이상의 링크를 포함할 수 있는 사이트링크 확장
  • 전화번호에 대한 추가 전화번호;
  • 제품 또는 서비스의 특정 측면이나 기능을 강조하기 위한 구조화된 스니펫 확장
  • 실제 매장 또는 다른 지리적 구성요소가 있는 비즈니스를 위한 추가 위치 정보
  • 고객이 귀하의 사이트를 클릭하기 전에 가격 옵션을 표시하는 가격 광고 확장
  • 앱 확장을 통해 모바일 앱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관리자를 사용하여 이 모든 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기 예가 있습니다. 이 온라인 신부 매장은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을 사용하여 잠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paid ad example
신부 매장 Allagown의 확장 유료 광고 예

이 회사는 사이트링크 확장을 활용하여 웨딩 드레스, 게스트 드레스 및 들러리 드레스에 대한 특정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포함했습니다. 상점 전화번호도 포함됩니다.

검색자의 삶을 더 쉽게 만드는 것은 PPC를 통해 방문자를 리드로 전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들이 필요한 모든 정보를 보고 원하는 것을 빠르고 쉽게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면 사이트에 더 오래 머물고 구매를 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전환에 최적화된 방문 페이지 구축

웹사이트 방문자를 귀하의 홈페이지로 보내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지만 이는 실수입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을 빨리 찾을 수 없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의 사이트를 떠나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대신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 보내십시오.

자세히 알아보기: WordPress는 혼자가 아닙니다: 웹사이트 빌더 비교

방문 페이지는 입찰하려는 특정 키워드와도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강력하고 관련성 높은 방문 페이지는 품질평가점수를 높여 Google에서 "승자" 중 하나로 선택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즉, 좋은 방문 페이지는 귀하의 광고를 보다 많은 잠재 고객으로 직접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웨딩 매장의 광고 예입니다.

paid ad example
Google의 유료 광고 예시

이 상점은 광고를 클릭하면 현재 판매를 광고하는 방문 페이지로 직접 이동합니다.

ppc landing page
London Bride Couture의 랜딩 페이지 예

이렇게 하면 방문자가 제한된 시간 제안을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구매할 가능성이 즉시 높아집니다. 제안이나 판매가 끝날 때까지 카운트다운 타이머를 사용하여 이러한 긴급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누락에 대한 두려움(FOMO)을 유발하고 고객이 "지금 구매" 버튼을 클릭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방문 페이지 전환율을 높이는 15가지 팁

추적, 조정, 개선

첫 번째 PPC 캠페인은 하룻밤 사이에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습 곡선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클릭률, 전환율 및 전체 이익률과 같은 중요한 측정항목을 추적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실험하고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광고에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다른 문구나 CTA를 시도하거나 광고 확장을 더 구현해 보세요. A/B 테스트를 실행하여 무엇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케팅은 진행하면서 적응하고 개선하는 것입니다. 계속 배우면 각 캠페인이 지난 캠페인보다 더 나아질 것입니다.

성공적인 PPC 캠페인

PPC는 모든 비즈니스 전략에서 필수적인 광고 도구입니다. SEO와 같은 도구도 중요하지만 결과를 확인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르게 수행하면 PPC는 즉시 새로운 고객을 비즈니스에 유치할 수 있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전략적으로 PPC 캠페인을 계획하고 실행하십시오. 즉, 고객을 이해하고, 강력한 키워드 연구를 수행하고, 킬러 광고와 방문 페이지를 만들고, 통계를 추적하여 효과가 있는 항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제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고 고객에게 주의를 기울이면 PPC 성공을 확실히 누릴 수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