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CPM, CPL, CPA, CPI의 차이점 – 마케팅 가격 모델
게시 됨: 2022-03-22제휴 마케팅 경력을 막 시작하고 실적 마케팅 및 광고 가격 모델 에 대한 이러한 약어 중 일부와 혼동이 되셨습니까?
CPC, CPM, CPV, vCPM, CPL, CPA, CPS, CPI, CPE, RevShare, ROI, CR, CTR…
????????????????????

들어봐, 내가 처음 시작할 때 나는 너무 길을 잃었기 때문에 그 용어의 의미를 알아보기 위해 개별적으로 모든 용어를 구글링해야 했다…
그리고 무엇을 추측?
다음 날 다시 구글링을 해야 했을 때 잊어버렸을 것입니다.
어쨌든, 말할 필요도 없이 길고 힘든 과정이었습니다. 일부는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는 바보 였기 때문이고 일부는 음… 특히 당신이 새로 온 경우.
한 페이지에서 모든 정의를 볼 수 있도록 이 긴 기사를 만들고 모든 어리석은 성과 마케팅 가격 책정 모델 용어 를 더 자세히 설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똥을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길을 잃을 때마다 이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앞으로 노쇠해져서 이것저것 많이 잊어버리면 나도 길을 잃을 테니 걱정하지 마.. 나도 북마크에 넣어둬야 할 것 같아...
어쨌든… 가격 책정 모델로 돌아갑니다.
목차
- 광고 가격 모델 – 정의
- CPC – 클릭당 비용
- CPM – 밀리당 비용
- vCPM – 조회 가능 1000회당 비용
- CPV – 조회당 비용
- CPA – 액션당 비용
- CPL – 리드당 비용
- CPS – 판매당 비용
- CPI – 설치당 비용
- CPE – 참여당 비용
- RevShare – 수익 공유
- 더 많은 광고 지표
- ROI – 투자 수익
- ROAS – 광고 지출 수익률
- CTR – 클릭률
- CR – 전환율
- 성과 마케팅 가격 책정 모델: 최종 단어
광고 가격 모델 – 정의
CPC – 클릭당 비용
CPC 는 클릭당 비용(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CPC 가격 책정 모델이 있는 광고 네트워크에서 캠페인을 만드는 경우 사용자로부터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이것은 아마도 트래픽 비용을 지불하기로 결정할 때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쉽고 안전한 광고 가격 책정 모델일 것입니다. 그러나 종종 가장 비싸기도 합니다.
훨씬 더 높은 전환율을 가진 고의도 타겟 트래픽 을 얻기 위해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비용도 더 높습니다.
이것이 검색 엔진 CPC 비용이 평균 $1인 이유입니다.
아, 잊어버렸어요:
Pay Per Click 을 의미하는 PPC 는 CPC와 동일하며 이름 외에는 차이점이 없습니다.
내가 아는 이상해.
아니, 진지하게, 그들이 아직 뜨겁고 사용할 수 있을 때 가서 사십시오.
계속 진행:
CPM – 밀리당 비용
약간의 펑키한 라틴어 단어( Mille )가 이 안에 던져졌습니다. Mille 는 천 또는 1,000을 나타내는 라틴어입니다. 따라서 CPM은 Mille당 비용 또는 1,000회 조회/노출당 비용을 나타냅니다.
CPM 가격 모델을 사용하는 가장 인기 있는 광고 유형은 배너, 네이티브 광고 및 최근 푸시 광고입니다.
광고가 페이지에 로드될 때마다 노출 1회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광고가 1,000번 로드되면 1,000번의 노출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사용자가 귀하의 광고를 클릭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이것이 기억해야 할 핵심입니다).
배너이고 광고 소재의 CTR(클릭률)이 낮고 사용자가 클릭하지 않는 경우 CPM 광고에 막대한 비용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PM 입찰가가 1달러인 경우 광고가 1,000번 표시되는 데 1달러를 지출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5명의 사용자만 귀하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예: $1 CPM 요율), 이는 기본적으로 클릭당 $0.2를 지불하고 CTR 비율이 0.5%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CPC 경로를 사용하는 경우 CTR이 좋지 않은 경우 더 적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PM 광고에서 높은 CTR을 얻으면 CPC(클릭당 비용)는 동일한 네트워크에서 CPC 광고 캠페인을 만들 때보다 훨씬 낮아집니다.
혼란스럽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기에서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스크린샷은 Propeller Ads 네트워크 내에서 데이트 CPA 사례 연구에 사용한 일부 CPM 광고 캠페인을 보여줍니다.
이제 보시다시피 일부 CPM 캠페인에서 1,000회 노출에 대해 0.01달러를 입찰했습니다. (그런데 엄청나게 저렴한 유료 트래픽)
평균 CTR이 1% 라는 것은 CPC가 $0.001 이하임을 의미합니다 !!!
동일한 광고 네트워크에서 CPC 캠페인을 만드는 경우 최소 CPC 입찰가는 0.005달러 이므로 CTR이 충분히 높은 CPM 광고를 만들면 최소 CPC 입찰가보다 5배 낮은 비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005 대신 $.001)
미친 응?
그러나 특히 입찰가가 높고 CTR(클릭률)이 낮은 경우 쉽게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네, 몇 분 안에 광고 예산이 사라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먼저 작게 테스트하십시오.
이 PPC 계산기를 사용하여 CTR 비율에 따라 CPM 광고에 대한 CPC 비용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vCPM – 조회 가능 1000회당 비용
잠시만요' vCPM? 이것은 CPM과 정확히 동일하게 들립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금 이 광고 가격 모델에 대한 또 다른 미친 용어가 없을까요?
vCPM은 단순히 조회 가능한 100000000000000000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이 광고 가격 모델은 CPM yes와 유사하지만 차이점은 이러한 광고가 실제로 사용자에게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많은 게시자 사이트에서 사이트, 헤더(사이트 상단), 사이드바 또는 바닥글(사이트 하단)에 CPM 배너를 표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가 페이지에 로드될 때마다 모든 광고는 이를 노출로 계산하고 사용자가 실제로 광고를 보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이에 대해 비용이 청구됩니다.
때때로 이러한 광고가 웹사이트의 바닥글(끝)에 너무 낮게 표시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제목만 읽고 튕깁니다.
광고가 로드되었기 때문에 여전히 노출로 계산됩니다.
그러나 vCPM 가격 책정 모델을 사용하면 광고가 실제로 사용자에게 표시되도록 보장하므로 실제 실제 노출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PV – 조회당 비용
PPV(조회당 지불)라고도 하는 이 가격 책정 모델 중 하나는 광고 네트워크에서 덜 사용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PV는 조회당 비용을 나타냅니다.
즉, 광고에 대한 모든 단일 조회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Popads 와 같은 팝 광고 네트워크에서 사용됩니다.
따라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CPV와 CPM을 혼동하지 마십시오 . 두 가지를 혼합하면 광고 예산에서 많은 돈을 빨리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도 알아... 내가 한 번 망쳤기 때문에 1,000번의 노출에 대해 2달러의 CPM 요금을 지불하고 있다고 생각했고 여기 에서는 EVERY.SINGLE.FUCKING.VIEW에 대해 2달러를 지불하고 있었습니다.
몇 분 만에 거의 $300 가 사라졌습니다. 물론 0 전환으로
CPA – 액션당 비용
누군가가 행동을 할 때마다 당신은 그것에 대해 돈을 받거나(당신이 제휴 마케터인 경우) 당신이 그것에 대해 지불하게 됩니다.
이 기사는 광고주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CPA는 행동당 비용(또는 획득)을 의미하며 누군가가 귀하의 제안 중 하나로 전환하기 전에 광고에 지출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CPA 계산 방법
CPA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광고 지출 / 전환 = CPA
예를 들어 광고에 300달러 를 지출하고 23회의 전환 이 발생했다면 CPA는 300/23 , 즉 13.04 입니다.
광고주가 광고 지출을 극대화하고 확장하려는 경우 CPA를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CPA 가격을 지정할 수 있는 광고 네트워크가 있으며 광고 네트워크는 지정된 CPA 이상을 지출하지 않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위의 예를 통해 CPA가 $13인 경우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A. 최대 $13로 CPA 캠페인 설정(손익분기점)
- B. $13 미만의 가격으로 CPA 캠페인을 설정합니다(수익 창출).
물론 이것들은 예이며 광고 네트워크와 제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CPA 가격 모델에 입찰할 때 예상할 수 있는 것입니다.

CPA(제휴 마케팅 관점에서)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 CPA 마케팅이란
- 제휴 마케팅을 위한 CPA 대 CPS
다음:
CPL – 리드당 비용
CPL 은 Cost Per Lead 를 나타내며 기본적으로 CPA의 일부이지만 이메일 가입, ZIP 제출 및 기타 유형의 양식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리드에만 제한됩니다.
차이점은 CPA에는 판매 거래도 포함되지만 CPL에는 생성된 리드만 고려된다는 것입니다.
CPS – 판매당 비용
이 성과 마케팅 가격 책정 모델은 더 넓은 CPA 용어에 포함될 수도 있지만 단독으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CPS는 판매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귀하가 제휴사가 있는 광고주인 경우, 제휴사가 귀하의 제품을 판매할 때마다 지불하게 될 금액입니다.
귀하가 제휴사인 경우 CPS(판매당 비용)는 단순히 누군가가 귀하의 제휴사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할 때 귀하에게 지급되는 수수료입니다.
CPI – 설치당 비용
앱에 설치하려는 경우 CPI도 CPA와 유사합니다(CPI 공식은 동일함). 즉, 전환(또는 이 경우 설치)에서 광고 비용을 빼면 CPI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CPI를 알면 광고 네트워크에서 설정할 수 있으므로 새 앱 설치에 대해 CPI 요율보다 높은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휴 마케팅 을 하고 앱 설치 제안을 홍보하는 경우 CPI는 누군가가 귀하의 제휴 링크를 통해 앱을 설치할 때마다 귀하가 받게 되는 요율입니다.
CPE – 참여당 비용
CPE는 참여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주가 사용자가 상호 작용한 광고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는 최신 마케팅 가격 책정 모델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광고 네트워크에서 광고주는 사용자에게만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어떤 식으로든 광고와 상호작용하는 경우(즉, 사용자가 마우스를 가져가거나 광고가 더 큰 광고로 확장되는 경우에만) 광고 보기에 대한 비용이 광고주에게 청구됩니다.
많은 광고주가 실제로 사용하는 꽤 세련된 광고 가격 책정 모델입니다. 솔직히 CPM을 수행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나은 거래인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계속:
RevShare – 수익 공유
광고주로서 RevShare는 귀하에게 판매를 성공적으로 가져오기 위해 게시자 또는 제휴사와 공유하고자 하는 수익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30 제품을 판매하고 제품을 홍보하는 계열사에 50% 수익 공유를 제공하는 경우 판매할 때마다 $15를 지불해야 합니다.
꽤 달콤하죠?
하지만 이 기능을 제공하는 광고 네트워크가 많지 않으므로 제휴사가 귀하의 제품을 홍보하도록 하려면 다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광고주로 가입하고 우수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제휴 네트워크.
더 많은 광고 지표
내가 끝났다고 생각했니?
하하, 아니.
광고주와 온라인 마케터로서 일반적으로 알아야 할 더 지루하지만 똑같이 중요한 기본 마케팅 용어가 있습니다.
특히 유료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는 경우 몇 가지 핵심 성과 지표(KPI)를 추적해야 합니다.
와 같은:
ROI – 투자 수익
광고 가격 모델은 CPC, CPM, CPI, CPA 등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이 최고의 ROI를 가져옵니까? (투자 수익)?
인터넷에서 ROI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모든 유형의 투자자가 돈을 벌고 있는지 또는 돈을 잃는지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합니다. 돈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 ROI를 사용하여 수익성이 있는지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ROI 계산기 공식
투자 수익을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공식이 있습니다. ROI = 순이익 / 비용 * 100입니다.
예를 들어 유료 광고에 150달러를 지출하고 총 순이익이 476달러(제품 및 기타 비용을 뺀 후)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ROI를 계산하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476 / 150 = 3.173 * 100 = 317. 따라서 ROI는 317%로 긍정적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긍정적인 ROI(0% 초과)는 좋지만 , 부정적인 ROI(0% 미만)는 손실을 의미하므로 나쁩니다 .
광고 채널 실적이나 캠페인 KPI를 확인하고 싶을 때마다 ROI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ROAS – 광고 지출 수익률
ROAS는 ROI와 동일하지 않습니까? 어떤 면에서는 ROI를 전반적으로 사용하여 모든 캠페인의 수익성을 계산할 수 있는 반면 ROAS는 개별 캠페인 및 광고에 대해 구체적으로 사용하여 어느 것이 수익성이 있고 어떤 것이 그렇지 않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홍보하는 캠페인을 시작할 때 일반적으로 동일한 제품/서비스로 유료 트래픽을 보내는 여러 광고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캠페인 중 일부는 모두 수익성이 없을 수 있으며 실제로 많은 돈을 잃을 수 있으므로 캠페인 내 개별 광고에 대한 ROAS(광고 지출 수익률)를 계산하여 더 최적화하고 더 높은 수익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ROAS 계산 공식:
광고 수익성을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ROAS = 수익 / 광고 지출
예를 들어 Facebook 캠페인에 여러 광고가 있는 경우 각 광고의 ROAS를 계산하여 어느 광고가 수익성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광고 #1이 50달러를 지출하고 총 250달러의 판매 4건을 가져왔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해당 광고의 ROAS는 5 ($250/$50)로 매우 좋습니다.
이제 두 번째 Facebook 광고에서 $100를 다시 지출했지만 $62.5의 판매는 1건에 불과했습니다. 이 광고의 ROAS는 0.6($62.5 / $100)입니다. 분명히 이 광고는 음수 ROAS를 가지고 있으며 양수 ROAS를 가져오려면 광고를 중단하거나 최적화해야 합니다.
CTR – 클릭률
위에서 CTR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했지만 여기서 다시 설명합니다. CTR은 클릭률을 나타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의미합니다.
CTR 계산 공식:
광고 CTR을 계산하려면 클릭수를 총 노출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해야 합니다. CTR = 클릭수 / 노출수 * 100 ,
예: 클릭 500회 / 노출수 20,000회 = 0.025 * 100 = 2.5% CTR.
많은 이점을 제공하므로 모든 광고 네트워크에서 항상 높은 CTR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Google Ads에서 높은 CTR은 전체 품질평가점수를 높이고 광고에 지출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Google Ads 도움말
광고 네트워크에 있는 거의 모든 유형의 광고에 대해 최소 1%의 CTR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광고 유형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 배너 광고
- 텍스트 광고
- 팝업 광고
- 푸시 알림 광고
- 네이티브 광고
진실은 1%를 넘지 못한다면 동일한 키워드나 타겟팅 지점에 대해 다른 광고주보다 더 많은 돈을 지불하게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때때로 CTR 유니콘을 쫓는 것을 좋아합니다. 즉, 10%보다 높은 CTR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매우 어렵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희귀합니다(따라서 유니콘 용어).
CR – 전환율
때때로 CVR 이라고도 하는 CR 약어는 전환율 을 나타냅니다.
전환율은 광고주가 광고에 지출해야 하는 금액과 특정 캠페인의 수익성 여부를 계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환은 다음과 같이 랜딩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수행한 성공적인 경매입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가입, 제품 구매 등
전환율은 광고주가 염두에 두어야 하는 핵심 성과 지표이기도 하며, CTR과 유사한 계산 공식을 제공합니다.
CR 계산 공식:
전환율을 계산하려면 CR = 전환수 / 클릭수 * 100과 같이 전환수를 클릭수로 나누고 100을 곱하면 됩니다.
예: 300번의 클릭을 구매하고 이메일 뉴스레터에 44번 가입한 경우(전환), 전환율은 44 / 300 * 100 = 14.6 % 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디지털 마케터는 항상 가능한 한 높은 전환율을 추구하기 때문에 퍼널 및 리마케팅과 같은 전술을 많이 사용합니다.
성과 마케팅 가격 책정 모델: 최종 단어
여러분 대부분이 이 글을 끝까지 읽지 못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화를 낼 수도 없습니다. 이해합니다. 이 중 일부는 기억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특히 유료 마케팅을 하는 경우 이러한 용어 중 일부를 아는 것이 좋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고 광고 예산을 날려버리고 싶지 않습니다.
또는 CPM 대 CPC 대 CPA 대 CPL 대 CPI 대 CPV 등 더 많은 전환을 얻는 데 가장 좋은 가격 책정 모델은 무엇입니까?
저는 주로 CPC와 CPM을 사용하지만 광고 네트워크에서 CPA 가격 책정 모델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CPA 비율을 알게 되면 그 모델도 시도해 볼 것입니다.
좋아, 다음 시간까지:
스테이 허슬린
스티븐
